250803 땅에서 올라온 짐승(계13:11-18)
2025.08.08 21:09
250803 땅에서 올라온 짐승
본문: 계13:11-18
11내가 보매 또 다른 짐승이 땅에서 올라오니 새끼 양같이 두 뿔이 있고 용처럼 말하더라 12저가 먼저 나온 짐승의 모든 권세를 그 앞에서 행하고 땅과 땅에 거하는 자들로 처음 짐승에게 경배하게 하니 곧 죽게 되었던 상처가 나은 자니라 13큰 이적을 행하되 심지어 사람들 앞에서 불이 하늘로부터 땅에 내려오게 하고 14짐승 앞에서 받은 바 이적을 행함으로 땅에 거하는 자들에게 이르기를 칼에 상하였다가 살아난 짐승을 위하여 우상을 만들라 하더라 15저가 권세를 받아 그 짐승의 우상에게 생기를 주어 그 짐승의 우상으로 말하게 하고 또 짐승의 우상에게 경배하지 아니하는 자는 몇이든지 다 죽이게 하더라 16저가 모든 자 곧 작은 자나 큰 자나 부자나 빈궁한 자나 자유한 자나 종들로 그 오른손에나 이마에 표를 받게 하고 17누구든지 이 표를 가진 자 외에는 매매를 못하게 하니 이 표는 곧 짐승의 이름이나 그 이름의 수라 18지혜가 여기 있으니 총명 있는 자는 그 짐승의 수를 세어 보라 그 수는 사람의 수니 육백육십육이니라
붉은 용은 하수인으로 두 짐승을 내세웠다. 바다에서 나온 짐승은 세상 권력을 상징하고 있다. 이는 사탄의 권력과 힘을 받아 사탄의 말을 하면서 땅의 사람들을 미혹하여 자신을 경배하게 하였다. 누가 짐승을 당하리요 누가 이길 수 있으리요 하면서 세상은 이 강력한 짐승을 주목하였다. 마귀가 예수님을 유혹한 것이 이것이었다.
1. 땅에서 올라온 다른 짐승
1)거짓 선지자를 보여준다. 어린양과 같은 외모를 가졌으나 입에서 나오는 것은 용의 말과 같다. 주님이 이미 경고하셨다. “거짓 선지자들을 삼가라 양의 옷을 입고 너희에게 나아오나 속에는 노략질하는 이리라”(마7:15)
2)용처럼 말을 한다. 바다에서 나온 짐승과 같이 신성모독의 말을 한다. 힘과 권세를 보여서 자신에게 주목하게 하여 용과 바다에서 나온 짐승을 경배하게 만든다. 우리는 여기서 참과 거짓, 어린양과 거짓 선지자를 분별할 수 있어야 한다. 열매를 보고 그들을 알라고 하신 주님의 말씀을 마음에 담아야 한다.
3)마지막 때가 될수록 두 짐승의 출현으로 온 세상은 혼란에 빠지게 될 것이다. 세상은 힘을 가진 세계 정부와 단일 종교와 세계화를 향하여 움직이고 있다. 이런 움직임 배후에 있는 붉은 용이 있음을 우리는 인식하여야 한다.
2. 이 짐승은 첫 째 짐승의 권세를 행하여 첫 째 짐승을 숭배하게 한다.
1)이 짐승의 권세와 능력은 첫 째 짐승에게서 받았다. 그리고 첫째 짐승의 권세와 능력은 용으로부터 받았다. 이로서 하나님을 흉내내어 용과 바다에서 나온 짐승과 땅에서 올라온 짐승의 악의 삼위일체를 보여준다.
2)거짓 선지자로서 그의 목적이 무엇인가? 사람들을 미혹하여 바다의 짐승을 경배하도록 하는 것이다. 엘리야처럼 하늘에서 불이 내려오게 하고 물이 피가 되게 하기도 한다. 이로서 짐승을 경배하지 않는 이들은 몇이든지 죽이게 하였다. 느부갓네살 왕이 신상에게 경배하게 하고 하지 않는 이들을 풀무불에 던져 넣었다. 거짓으로 미혹한다.
3)사단의 일꾼도 의의 일꾼으로 가장한다. 능력과 권세로 무엇인가 기적같은 일을 보여 마치 하나님께서 보내신 자같이 여기게 한다. 그러니 보이는 것으로 판단하지 말고 무엇을 의도하고 무엇을 요구하는지를 분명하게 알고 분별해야 한다. 이렇게 교회를 핍박하는 강력한 힘을 가진 짐승같은 세력은 사탄이 배후에 있다.
3. 짐승의 이름과 수 또는 짐승의 표
1)하나님은 그의 백성들의 이마에 인을 치셨다. 하나님의 보호하심과 그들의 정체성을 분명하게 하였다. 이 표는 소유권이나 보호를 의미하였다. 하나님께서 그의 백성들을 성령으로 인치심으로 하나님의 구원을 보증하셨다. 그러나 짐승의 표를 받은 자들은 마지막 심판 때에 하나님의 진노의 포도주를 마시게 될 것이다.
2)짐승의 수는 사람의 수다. 아무리 짐승이 능력과 기적을 행한다해도 사람의 수에 불과하다. 하나님의 능력을 능가할 수 없는 제한된 힘일 뿐이다. 사람의 수는 육육육이라 하였다. 하나님의 수 곧 칠칠칠에 미치지 못한다.
3)오늘 이 세상의 배후에 있는 악의 실체를 보아야한다. 강력한 힘, 찬란한 세상 영화 배후에 사탄이 있다. 경이로운 기적을 행하면서 하나님같이 행세하는 거짓 선지자들의 배후에 사탄이 있음을 주의해야 한다. 교회가 정신을 차리고 참된 복음의 진리 안에 바로 서서 말씀의 검으로 싸워야 한다.
